아프리카에 학교짓는 18살의 자전거 전국일주

        2015년 7월 13일 ~ 2015년 10월 5일   | 조회수 : 2069

<아프리카에 학교짓는 18살의 자전거 전국일주>


 

안녕하세요? 저는 강원도 삼척에 거주하는 18살 청년이고, 40살까지 세계적인 비영리기구를 설립하여 많은 아이들을 살리는 것이 꿈인 김시현이라고 합니다.

이번 여름, 저는 한 프로젝트를 통해 그 꿈을 조금이나마 실현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프로젝트의 컨셉트는 이러합니다. 저는 7월 27일부터 자전거를 타고 약 400일간 전 국 23336km를 달리며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3천곳의 명소들을 여행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여행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주로 SNS를 통해 재미있는 여행이야기와 여행정보들을 나누면서 후원금을 모금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여행이 종료된 후엔 모인 후원금으로 아프리카에 학교를 지어서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환경을 제공해주고, 그 과정들을 담은 한 권의 책을 출간하려고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하게 된 동기는 이러합니다. 저는 약 1년전 크리스천이 된 후로 오직 저만을 위해 기도하며 삶을 살아왔고, 그것 때문인지 프로젝트에 대해 생각하기 몇개월 전부터 계속해서 알 수 없는 죄 책감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죄책감에 며칠간 시달리면서 한가지 알게 된 것이 하나 있었는데, 하나님께서는 제가 하나님을 위한 일을 지체하지 않고 당장 실행하길 바라신다는 것이었습니다.  전 그 느낌을 강하게 받은 후 '내가 하나님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 민을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했고, 결국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꽤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시간이 아깝지 않냐', '그시간이면 돈을 벌겠다' 등의 비난을 많이 했지만, 시간이 아깝지도, 돈이 아깝지도 않았습니다. 그저 저같이 어리고, 부족한 것이 많은 사람이 하나님을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고, 행복 할 뿐이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이러합니다. 최대한 많은 아이들이 교육환경을 제공받고, 청년들에겐 참사랑과 참 행복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통해 어두워진 세상에 밝은 빛을 비추는 것입니다.

특히 크리스천 여러분께 이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빛의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는지요? 빛의 속도는 30만 km/s라고 합니다. 그런데 어둠의 속도는 얼마인지 알고 계시나요? 어둠은 속도가 없다고 합니다. 어둠은, 사실상, 빛의 부재입니다. 빛이 비춰지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것을 인간의 표현방식으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우 리 크리스천들은 세상의 어두움을 이기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전능하신 신을 믿는다면서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고 절망만 하고 있고, 오직 세상의 쾌락과 자신의 부, 명예, 권력을 위해 살아가기에 빛을 비추지 못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선과 악의 극심한 대립이 시작되는 시대입니다.  제일 바빠져야 하는 시기라는 뜻입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의 요지는 이것입니다. 우리는 아무런 힘도 없는 어둠을 두려워 하여 벌벌 떨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리스도의 대표자로서 세상에 빛을 환히 비추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바라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크리스천 분들이 다시한번 삶의 경각심을 느끼고, 성경에 나오는 나실인들처럼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행 출발일은 7월 27일이고,계획했던 후원금 모금시작일은 15일이었으나 조금 앞당겨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2015년 7월 12일 현재 후원가능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렇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저를 이끌어주신 전능하신 하나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금 관리에 관한 포스팅>

www.facebook.com/ukimsidea1/posts/981391195232731:0


 






 

<팔찌 디자인 포스팅>

www.facebook.com/ukimsidea1/posts/977073042331213

<깃발 디자인 포스팅>
www.facebook.com/ukimsidea1/posts/981857628519421


 


 

 

이번 프로젝트에 필요한 돈은 800만원 정도였습니다. 저는 그 돈을 벌기위해 설날용돈, 휴대폰 장사로 번 돈,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독서실에서 알바를 하여 번 돈, 그리고 마지막으로 용역업체에서 일을 해서 돈을 벌게 되었습니다.

용 역으로 일하면서 느낀 점이 참 많았습니다. 누구보다 부지런히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일을 나가고, 하루종일 노역을 한 후에 집에 돌아오면 제 의지를 사람들이 알아봐주었으면 하는 의미에서 블로그에 하룻동안 있었던 일을 포스팅했고, 블로그 포스팅이 마쳐지면 프로젝트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여행장비를 알아보고, 비교분석해가며 구매했고, 자전거 수리방법과 여행관련자료들을 찾아 공부했습니다.

제 가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이 그리 좋지 않아 이 모든 일을 하기엔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 준비를 마치고 난 후엔 5~6시간밖에 자지 못했고, 그것을 몇달동안 반복했습니다. 손엔 물집이 몇번씩이나 터져나가고, 발엔 알 수 없는 상처들과 멍이 들었습니다. 그 생활이 너무 힘들어서 정말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냥 나몰라라 하고 프로젝트를 포기했을 수도 있었을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생각하니 다시 의지가 불탔습니다. 그리고는 말했습니다. "아, 내 생각이 정말 짧았구나,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저는 그 후로 더 열심히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고, 저의 의지와 노력을 인정해주시는 엄청난 수의 지지자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3336km라는 거리의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한국엔 어떤 명소들이 있을까?"

"다른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계획을 세웠을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까?"

"고속도로는 진입할 수 없으니 피해야 할거야."

"등산을 하려면 자전거는 어디에 맡겨야 할까?"

"배편정보는 어디서 알 수 있을까?"

"등산정보는 어디서 얻지?"

"최단거리의 루트는 무엇일까?"

...

이렇게 수많은 고민들을 하게 되었고, 고민이 끝난 뒤에 루트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로 인터넷을 검색하여 전국의 명소 약 3천곳을 찾아 리스트를 뽑게 되었고,

배편정보는 '가보고 싶은 섬' 페이지를 활용했고,

 GPS route editor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몇 달 동안 작업하였습니다. 그 결과 23336km라는 거리가 나오게 되었고, 이번 여행의 총 거리는 23336km, 아마 실측거리는 24000km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상당히 긴 거리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여행 중간엔 아파도 집에 돌아가지 않고 치료 후 회복해서 다시 달릴 것이고, 힘들어도 돌아오지 않고 그 자리에서 재충전을 해서 포기하지 않고 달릴 예정입니다.

자료는 이 링크를 통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크웨이, 자여사, 자출사 등의 자전거 관련사이트에도 올려놓았으니 '전국일주 GPX'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루트 GPX 자료 보러가기>

http://blog.naver.com/ukimsidea/220391154464

2015년 6월 15일, gpx 전국일주 파일작업 완료.

몇 달을 투자해서 만든 작품. *무단배포 금지, 개인적 사용을 위한 수정 가능. 제작완료일: 2015년 6월 15일 제작과정: 1. 전국의 수많은 명소들...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저는 2012년,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자전거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삼척에서 경주까지 이곳 저곳을 방문해가며 달렸는데요.

낮 에는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달리고, 밤에는 별을 노래하며 은하수와 함께 달리고, 잠은 능글맞게 교회에서 자며 여행을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합니다. 저는 이 여행을 통해 끈기와 도전정신을 얻을 수 있었고, 목표한 것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처음 자전거여행 때 사용한 자전거의 무게는 16kg 정도였습니다. 거기에 큰 가방을 줄로 둘둘 묶어서 갔고, 신발은 쪼리를 신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상당히 무식한 여행이었지만 계속되는 여행과 수많은 시행착오들을 통해 현명한 여행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자세이자 똥폼입니다. (하하..죄송합니다.)


 

이 사진은 2013년, 중학교 3학년 때입니다. 10박 11일동안 삼척에서 부산, 부산에서 인천까지 약 1000km~1100km정도가 되는 거리를 여행했고, 여행 중간에 의도치 않게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여김없이 십자가를 향해 달려서 목사님들의 넓으신 아량으로 잠을 청할 수 있었고, 이 여행을 통해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행기는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종주 여행기>

http://blog.naver.com/ukimsidea/220196004900

중3 자연인의 국토종주 1000km자전거여행 (1)

강원도 삼척 > 부산 낙동강 하구둑 > 서울> 인천 아라서해갑문 > 서울 ?중3 자연인의 국토종주 1000km자전거여행 (1)?번째 ...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서울에서 내려온 대학생들을 만나 같이 찍은 사진입니다.


 

발 관리를 제대로 하지도 않고 우중라이딩을 며칠간 지속한 것에대한 결과입니다.

그 때문에 발이 뭉그러졌고, 걸을때마다 쓰렸지만, 가지고 있는 목표가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고 달렸습니다.


 

포항 호미곶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날 날씨가 아주 좋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만난 분입니다. 저를 보고 참 대견하다고 하시면서 영도, 송도를 여행하는데 가이드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양산 물 문화관 인증센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상주시에 있는 매호교회에서 잠을 잤을 때 풀어놨던 짐입니다.


 

그 당시엔 어떻게 여행일기를 작성할까 하다가 친필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A4용지에 일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있는 명함은 사대강을 달리던 도중 오마이뉴스 기자님과 간단한 인터뷰를 하면서 받은 명함입니다.




 

포기하지 않음에 대한 보상입니다.

 

 

<기타 사항 안내>
 

-1차여행을 다녀왔는데도 반응이 뜨겁다면 2차여행으로 전국도보여행을 다녀올 계획입니다.

-많은 후원금이 모인다면 직접 아프리카로 날아가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보고, 소통하고, 좋은 사진들을 찍어와서 책에 함께 담을 계획입니다.

-모인 후원금은 여행을 마친 후 관련 기관의 대표님들과  자금이 어떤 아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사용될 것인지에 대한 협의를 마친 후 직접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은 상당히 장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현실적인 측면들을 최대한 반영하여 유언장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작성하고나니 조금 씁쓸하더군요.. 카테고리는 '무료 장기기증', '후원금 사용방향',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 '세상에게 보내는 편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정이 불가능한 파일로 제작하여 믿을만한 지인들에게 전달했고, 비밀번호는 제 여행 장비 어딘가에 자그만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남는 후원금이 생긴다면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비영리기구 설립의 꿈을 이루는 데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ukimsidea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ukimsidea1

 

BMW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pages/BMWmissionorg/120627881324955?fref=ts

0
0% Complete
목표금액 10,000,000

 종료

 0 명 후원


* Keep what you raise

이 프로젝트는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않더라도
프로젝트가 성공하는 방식입니다

후원금액별 리워드

10,000 

     후원자 명단에 등록!
    여행 후 출간될 책의 후원자 명단에 이름을 당당히 올리실 수 있습니다!

  •  제공일 : 2017-03-01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

20,000 

     'Let us change the world' 후원뱃지 증정!
    1만원 리워드+ Let us change the world(세상을 비틀자)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후원뱃지를 증정해 드립니다. 디자인은 현재 구상해놓았으나 여행 종료 후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결정 될 예정입니다.

  •  제공일 :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

30,000 

     'Let us change the world' 후원팔지 증정!
    1,2만원 리워드+Let us change the world(세상을 비틀자)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후원팔찌를 증정해 드립니다. 디자인은 현재 구상해놓았으나 여행 종료 후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 한 후에 최종결정 될 예정입니다.

  •  제공일 :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

50,000 

     'Let us change the world' 후원깃발 증정!
    1,2,3만원 리워드+Let us change the world(세상을 비틀자)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후원깃발을 증정해 드립니다. 디자인은 현재 구상해놓았으나 여행 종료 후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 한 후에 최종결정 될 예정입니다.

  •  제공일 :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

80,000 

     'Let us change the world' 후원 에코컵 증정!
    1,2,3,5만원 리워드+ Let us change the world(세상을 비틀자)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후원에코컵을 증정해 드립니다. 디자인은 현재 구상해놓았으나 여행 종료 후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 한 후에 최종결정 될 예정입니다.

  •  제공일 :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

100,000 

     여행 종료 후 책을 출간하여 보내드립니다!
    1,2,3,5,8만원 리워드+ 여행이 마쳐지면 책을 출간하여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책 출간까지 걸리는 기간은 여행종료 후 6개월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제공일 :

  • 0 명 이 참여함 (수량제한없음)